본문 바로가기
IT 이해는 필수/스마트워크

아직도 윈도우 탐색기 사용하세요? 파일검색 최강자 - Everything

by [찌쏘]'s Magazine 2019. 9. 23.

컴퓨터를 업무적으로 사용하다보면 파일과 폴더를 정리해서 넣는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고 중구난방이 되면서 어디에 파일을 두었는지 찾기가 너무 힘들때가 많지요. 

그리고 버젼관리를 한답시고 이래저래 여러가지를 만들어 두다보면 해당 폴더를 하나하나 찾아서 들어가야되고 복잡한 일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윈도우탐색기를 활용해서 파일을 찾는다고 하지만 해당 폴더별로 어디에 있는 것이 맞는 파일인지 찾는데도 한두번이 아니고, 가끔은 이런저런 키워드로 찾아보지만 속도도 느리고 답답하기 일수입니다.


파일탐색기 최강자
Everything

그럴때 정말 빠른속도로 파일을 검색할 수 있는 유틸리티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처음에 파일에 대한 DB를 생성해두느라 속도가 걸리는 것 이외에 이후부터는 검색을 할 때 거의 초성을 칠때마다 파일 목록을 보여주면서 바로바로 찾을 수 있어 정말 빠르고 좋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검색엔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아도 되고, 해당 유틸리티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운을 받아서 설치하셔도 됩니다. 


에브리띵 제공 사이트-보이드툴즈


보이드툴즈 에브리띵 다운로드 모습보이드툴즈에 들어가면 에브리띵(Everything) 탐색기를 다운받을 수 있다.

네이버 다운로드 링크

네이버 유틸리티 다운로드 링크네이버 유틸리티 다운로드 링크



초성쓸때마다 실시간 검색되는 Everything(에브리띵)

보장하건데 정말 초기에 오픈할때를 제외하고 초성을 넣을때마다 해당 글자와 맞는 파일과 폴더명을 거의 실시간으로 반영해서 리스트가 보여주기 때문에 파일을 찾고 있는 버퍼링 모습을 거의 보기가 힘듭니다.

에브리띵(Everything) 실행화면 모습에브리띵(Everything) 실행화면 모습



프리웨어라서 기업용으로도 무리없다!!

그리고 무엇보다 회사에서 쓸때 가장신경써야할 부분이 바로 완전한 프리웨어(Freeware)이냐죠. 기업용이 아닌데 괜히 설치해서 썼다가 걸리면 엄청난 금액을 물어내기 때문에 신경쓰이는데요 에브리띵(Everything)은 이런것을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프로그램 자체도 너무 가벼워서 그냥 클릭하면 바로 실행이되는 형태입니다. 진짜 빠르고 진짜 가볍고 부담없는 유틸리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팁이라면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후에 아래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작업표시줄에 고정"으로 두고 사용하시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두고 사용하자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두고 사용하자


반응형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